CI/BI 소개
CI

고객에게 허리 숙여 인사하는 모습을 영문 알파벳 R을 형상화하여 낮은 자세로 상대에 대한 존중과 공경을 표현하였습니다.
알파벳 D는 위에서 아래로 순리에 따라 흐르는 물을 형상화하였으며 R과 D를 조합하여 물방울의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요소인 물은 순수함, 안정성, 포용력, 매개체, 유연함을 의미하지만 식품에 있어서는 사실상 식재료의 품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영상과 영하를 구분하는 기준점이 되기도 하며 영하의 추위에서 얼면 부피가 커지는 지구상 유일한 물질입니다.
외부의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단단하고 커지는 신비한 물의 속성을 CI에 반영하였습니다.
전체적인 형태로는 알엔디컴퍼니(R&D company)가 추구하는 '고객에 대한 무한 존중'과 비지니스를 구성하는 주변 요소들과의 '하모니'를 강조한 융합형 비지니스 철학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체적으로는 엄지손가락을 올려 칭찬과 동의를 의미하는 'thumb up'의 형상도 연상되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전용색상
R&D Orange
- 100%
- 80%
- 60%
- 40%
- 20%
- PANTONE O21 C 90%
- CMYK : 0 / 80 / 95 / 0
- RGB : 241 / 90 / 41
- WEB : F05A28
R&D Black
- 100%
- 80%
- 60%
- 40%
- 20%
- PANTONE BLACK C
- CMYK : 65 / 63 / 63 / 67
- RGB : 46 / 41 / 47
- WEB : 2E2925
BI

올림
Main BI는 아랫사람이 윗사람에게 편지나 선물을 보낼 때 그것을 올린다는 의미의 명사형인 '올림'을 시각화 디자인 하였습니다. 고객에 대한 존중의 철학을 브랜드의 정체성으로 삼고 낮은 곳에서 겸손한 자세로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겠다는 다짐이기도 합니다.

포마싸롱
포마싸롱은 과거 추억의 단어인 포장마차와 고급 상점인 살롱을 한국사람들의 친숙한 발음으로 풀어냈습니다. 포마싸롱은 BI 뿐만 아니라 Product Identity를 나타내는 브랜드로도 사용합니다.

안주창고
본격적인 안주류 전문 브랜드인 안주 창고는 '술병뚜껑'을 디자인 요소로 극대화하여 고객들이 상품을 직관적이고 빠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릴K
그릴K는 알엔디컴퍼니의 상품 라인업 가운데 프리미엄 육가공 브랜드입니다. 대중적이고 친숙한 상품들을 높은 품질의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공급합니다.